남는 게 없어요

[STEAM 라이브러리 털기] STAGE 001. 방울비(Raindrops) 본문

게임일지

[STEAM 라이브러리 털기] STAGE 001. 방울비(Raindrops)

부릿 2023. 1. 11. 14:00

STEAM GAME : STAGE 001
방울비(Raindrops)


스팀 라이브러리 털기라는 주제로 가장 처음 소개할 게임은 "방울비"라는 리듬게임이다.
플레이 방식은 굉장히 단순하다. 양옆에서 오는 노트들을 가운데 선에 맞춰 마우스 클릭으로 누르면 되는 방식으로 리듬게임의 일반적인 방식에서 벗어나 단순한 것 같으면서도 색다른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268860/_Raindrops/

리듬게임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라면 어려울지도 모른다.. 굉장히 긴 시간을 리듬 게임에 할애했던 나도 생각보다 어렵다는 느낌이 들어서 숙련자에게 추천한다.

마우스 감도가 생각보다 빨라 가운데 부분이 휙휙 움직이는데 이 게임을 하려면 감도부터 세팅을 해야 하는 귀찮음을 감수해야 한다. 물론 나는 귀찮아서 세팅 안 하고 그냥 플레이했다. 대충 하자.

플레이를 대충 했음에도 점수를 후하게 주는 게임이다. 게임 개못핵의 자존감을 올려주는 것 같다. ㅋㅋ

오랜만에 했는데도 여전히 힘든 걸 보니 다시 봉인할지도 모르겠다. 일단 이 게임의 최대 단점은 마우스만 열심히 써야 하므로 하다 보면 손이 너무 아프다는 점이다. 다른 리듬게임은 일단 키보드를 사용하기 때문에 힘들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데 계속 좌, 우 클릭도 해야 하고 휠도 써야 하다 보니 생각보다 손에 힘이 많이 들어간다. 그래도 플레이 방식이 참신하다는 점과 노래가 좋다는 점은 장점인 듯.

다음 포스팅은 "집주인이 너무해"라는 로그라이크 덱빌딩 슬롯머신 게임을 해볼까 한다. (솔직히 갓겜) 아무래도 현재 계속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이라 말이 길어질지도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