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는 게 없어요

[STEAM 라이브러리 털기] STAGE 011. 얼음과 불의 춤(A Dance of Fire and Ice) 본문

게임일지

[STEAM 라이브러리 털기] STAGE 011. 얼음과 불의 춤(A Dance of Fire and Ice)

부릿 2023. 1. 16. 12:15

STEAM GAME : STAGE 011

얼음과 불의 춤(Cozy Grove)


 

이번에 플레이 한 게임은 게임 방송에서 한때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신박한 리듬게임인 얼음과 불의 춤, 줄여서 얼불춤이다. 리듬게임 장르를 굉장히 선호하기 때문에 플레이 방식을 보자마자 한 치의 망설임도 없이 구매했었다. 조작은 굉장히 단순하다. 원을 칸에 맞춰 아무 키나 리듬에 맞춰 반복적으로 누르기만 하면 된다. 이렇게 단순하게 만들었음에도 인기가 있었던 이유는 단순한 조작으로 접근성은 높인 대신 복잡한 길이 생성된 스테이지를 통해 도전 정신을 자극해서이지 않을까 싶다.

https://store.steampowered.com/app/977950/A_Dance_of_Fire_and_Ice/

 

A Dance of Fire and Ice on Steam

A Dance of Fire and Ice is a strict rhythm game. Keep your focus as you guide two orbiting planets along a winding path without breaking their perfect equilibrium.

store.steampowered.com

 

.

워낙 유명하니까 뭐 설명할 것도 없는 듯.. 그동안 접속을 하지 않아서 그런지 새로운 것도 많이 생겼는데 다른 리듬게임과 콜라보도 많이 했었고 dlc도 추가되었다. 이 게임의 큰 단점은 내가 싫어하는 게임의 단점이기도 한데 화면이 돌아갈 때 너무 정신이 없다는 점이다. 이제 동체시력이 좋지 않은지.. 좀 눈이 아플 때도 있고.. 늙은 탓이다 이건..

어찌 됐던 리듬게임을 좋아하고 신박한 게임을 찾는다고 하면 얼불춤을 해보는 것도 좋을 듯. 모바일로도 있으니 킬링타임용으로 제격이다. 추천!